[문제 유형]

총 6문제가 출제되었고, 실버~골드정도 되는 문제들이 출제되었다.

구현 문제 위주였고, 나는 구간합을 사용해서 사용해서 푼 문제도 있었다 (맞는 풀이인지는 모르겠다).

밑에서 설명하겠지만.. 라인은 빨리 많이 푸는 것보단 정확하게 푸는 것을 추천한다 !


[후기]

사실, 작년 하반기에 지원했었는데.. 처음으로 코테에서 탈락이라는 쓴 맛을 맛보았다. ㅋㅋㅋㅋ

 

라인 코테는 바로 정답 코드인지 알려주는 게 아니라 코드를 가져가서 테케를 돌려보기 때문에, 엣지 케이스와 히든 케이스를 생각하며 코드를 작성하는 것이 매우매우매우 중요하다. 

 

이걸 강조하는 이유는 작년 하반기 코테에서는.. 문제에서 제공하는 테스트 케이스에서 돌아가면 오 좋아! 하면서 넘어갔고, 탈락했다. (6제출 탈락)

 

하지만 이번 코테에선 엣지 케이스와 히든 케이스에 대해 끊임없이 생각하며 코드를 작성했고, 합격했다. (5제출 합격)

 

코테에 참여해서 문제를 읽으면 내가 왜 이런 말을 했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ㅎㅎ.. 맞으면서 배우시길 !

 

또 다른 팁으로 두번 코테를 본 입장에서 .. 음 파이썬이 유리한 느낌이다.

내가 왜 파이썬이 유리하다고 말했는지는, 어떤 문제 유형에서 C++보다 파이썬이 편한지 생각해보시면 될 것 같다.

 

필기 테스트 후기는 결과가 나오면 올려보겠다. (쉽진 않더라.. 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