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결과는 4월 11일에 나오긴 했는데... 바빠서 이제 쓴다.

 

라인 필기 보기 전에 좀 검색해보니까 다들 어렵다고 그러길래 겁 먹은 상태로 시험에 응시했고, 깊이가 있어 확실히 쉽지 않았다.

 

34문제를 90분 내에 해결해야하고, 객관식과 단답형 주관식 섞여 나온다.

 

뻔하지만 OS, 네트워크 + HTTP에 대해 정확하게, 데이터베이스, 자료구조, 알고리즘, 객체 프로그래밍, 컴퓨터 구조론, 컴파일러를 확실하게 알고, 다른 사람의 코드 해석을 해본 경험이 있다면 만점으로 통과할 것이다. (만점으로 몇 명이나 통과하려나;;?)

 

나 같은 경우, 컴공 전공자에 전공 수업에 꽤 진심이었던 사람이라 넘을 수 없는 벽을 넘어야하는 그런 테스트까진 아니었다. 물론 몇 문제는 모르는 내용이라 찍기도 했지만..ㅋㅋㅋ

 

당연히 만점으로 통과하진 못했겠지만, 테스트 종료 후에 내가 만약 떨어진다면 자소서 때문에 떨어질 것 같다라는 생각을 했었다.

 

조언 아닌 조언을 한다면,

  • CS에 자신있는 사람 - 5대 CS과목을 위주로 깊이 있게 한번 돌려보자.
  • CS에 자신없는 사람 - 코테 합격 후 잠깐 공부해서 합격하기엔 어려운 시험이다. 한번 경험해보자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시험 볼 때 아는 내용의 문제는 확실하게 풀자. 자소서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합격할지 누가 알겠는가?

정도 일 것 같다. 

 

이 글을 읽는 모든 분에게 무운을 빈다 !


여담으로 저는 1차 면접을 포기했습니다. 

 

너무나도 좋은 기회였지만, 면접까지 붙기에는 아직 부족한 실력이라고 생각을 하던 차에 다른 기업에 최종합격을 하여 포기하게 됐습니다.

 

물론, 최종합격을 포기하고 도전할 수도 있었지만.. 생각처럼 쉽게 최종합격이란 것을 포기할 수가 없었습니다 ㅎㅎ..

 

면접 불참 메일을 채용 담당자님에게 전했고, 친절하게 응대해주신 라인 채용 담당자분들에게 감사 말씀 드립니다.

 

저는 비록 여기서 멈췄지만, 계속해서 라인 공개채용을 진행중인 분들 모두 잘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

 

+ Recent posts